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40107
- 점 찍기
문제 설명
제한사항
입출력 예kdresult
입출력 예 설명
좌표평면을 좋아하는 진수는 x축과 y축이 직교하는 2차원 좌표평면에 점을 찍으면서 놀고 있습니다. 진수는 두 양의 정수 k, d가 주어질 때 다음과 같이 점을 찍으려 합니다.
- 원점(0, 0)으로부터 x축 방향으로 a*k(a = 0, 1, 2, 3 ...), y축 방향으로 b*k(b = 0, 1, 2, 3 ...)만큼 떨어진 위치에 점을 찍습니다.
- 원점과 거리가 d를 넘는 위치에는 점을 찍지 않습니다.
예를 들어, k가 2, d가 4인 경우에는 (0, 0), (0, 2), (0, 4), (2, 0), (2, 2), (4, 0) 위치에 점을 찍어 총 6개의 점을 찍습니다.
정수 k와 원점과의 거리를 나타내는 정수 d가 주어졌을 때, 점이 총 몇 개 찍히는지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하세요.
제한사항
- 1 ≤ k ≤ 1,000,000
- 1 ≤ d ≤ 1,000,000
입출력 예kdresult
2 | 4 | 6 |
1 | 5 | 26 |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- 본문의 예시와 같습니다.
입출력 예 #2
- (0, 0), (0, 1), (0, 2), (0, 3), (0, 4), (0, 5), (1, 0), (1, 1), (1, 2), (1, 3), (1, 4), (2, 0), (2, 1), (2, 2), (2, 3), (2, 4), (3, 0), (3, 1), (3, 2), (3, 3), (3, 4), (4, 0), (4, 1), (4, 2), (4, 3), (5, 0) 위치에 점을 찍을 수 있으며, 총 26개 입니다.
나의풀이
import java.lang.*;
class Solution {
public long solution(int k, int d) {
//x^2 + y^2 = d^2
//y^2=d^2-x^2
long answer = 0;
for(int i=0; i<=d;i+=k){
int y= (int)Math.sqrt(Math.pow(d,2) - Math.pow(i,2));
answer+=(y/k+1);
}
return answer;
}
}
참고한 사이트
https://ksb-dev.tistory.com/25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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